매년 새해가 되면 우리나라사람들은 제일 먼저 찾아보는 것 중 하나가 삼재, 또는 운세인데요, 미신인 듯 하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기에 2024년 삼재에는 조심해야 할 것 또는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가 시작되고 즐거운 일들보다는 안 좋은 일들만 겪다 보면 혹시 삼재라서 그런가? 하는 생각들 다들 해보셨을 텐데요
2023년 흑토끼 해가 지나면서 날삼재에 해당하는 쥐. 용. 원숭이띠분들은 액운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2024년이 시작하기전 삼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라고 해서 무조건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2024년을 앞두고 나쁜 삼재인지 좋은 삼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란?
삼재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첫 번째로는 도병재(무기와 병기에 의한 재난)가 있습니다
● 두 번째는 역려재(전염병에 걸리는 재난)입니다
●세 번째로는 기근재( 굶주림에 시달리는 재난)입니다.
또한 대삼재(큰 재난)라고도 하는데, 이는 불의 재난(화재), 바람의 재난(풍해) , 물의 재난( 홍수)을 말합니다
그래서 삼재기간 (3년 동안에는 ) 구설, 송사, 시비, 질병, 재물의 손실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큰 재난은 주기적으로 9년마다 발생하며, 이 삼재는 3년 동안 지속됩니다. 첫 해는 들삼재, 둘째 해는 묵삼재( 또는 눌삼재) , 셋째 해는 날삼재가 되어 그 정도가 점점 감소합니다. 그래서 들어오는 삼재인 첫 해에는 사람들이 매우 두려워하고 조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4년은 날삼재, 원숭이띠, 쥐띠, 용띠입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분들이라면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하지만 나가는 삼재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남은 기간 동안에도 매사 조심해야 합니다.
2024년은 복삼재!입니다.
2024년은 갑진년 청룡의 해입니다
그동안 삼재로 힘드셨던 분들에게 이제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겠습니다.
삼재 안에는 복삼재, 평삼재, 악삼재라는 세 가지 종류의 삼재가 따로 존재합니다.
삼재란 말 그대로 재난이나 역경을 의미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복삼재는 전화위복이 되어 좋은 결과를 가져온 재난을 말합니다.
원숭이띠
날삼재의 원숭이띠의 분들은
2023년에 악삼재였던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고생하셨습니다~^^
2024년에는 고생이 끝났다고 말씀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운이 좋다고 합니다.
쥐띠
쥐띠 분들은 2023년에 악삼재에 들었던 분들이 많았을 텐데요 2024년은 나가는 삼재에는 운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이렇게 삼재 바람에 운이 들어오면 삼재에 돈을 벌면 평생 죽을 때까지 그 돈은 나가지 않는다고 할 만큼 복삼재는 정말 좋은 기운만 들어와 삼재 때 번 돈은 그만큼 많이 벌게 된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삼재 동안 힘드셨던 쥐띠분들에게
대운이 들어왔다고 할 정도로 기운이 좋다고 합니다.
용띠
용띠이신 분들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용이 용을 만났다!!라고 합니다
열두 띠 중에 상상의 동물은 용 하나입니다.
용은 혼자 살아가는 동물로 단체생활을 하지 않기 때문에 2024년은 에너지소비가 많고 치열한 한 애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용과 용이 만나 치열하겠습니다.
지금까지 2024년 삼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삼재해에 좋은 기운이 돌면 복삼재, 안 좋은 일들이 많으면 악삼재라고 합니다.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고 태도가 기분이 되지 않는 그런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면 아무리 삼재라고 해도 복삼재로 지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