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쌍둥이를 육아를 하다 보니 아이들 키와 몸무게에 대해 걱정이 많은 데요,
그 이유가 쌍둥이는 단태아보다 빨리 태어나기 때문입니다.
단태아는 40주를 만삭으로 볼 때, 쌍둥이는 37주를 만삭으로 보기 때문에 빨리 세상 밖에 나오다 보니 좀 작게 태어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이들 친구들을 보면 키도 크고 체격도 좋은 친구들 사이에서 작은 저희 둥이들을 보다 보니 너무 더디게 자라는 것 같아 우리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에게 뒤처져 자라는 게 아닌가.. 걱정도 되고 잘 자라고 있는 게 맞나? 싶어 오늘은 초등학생 평균 키와 몸무게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내 아이 미래 예상 키 계산해 보기
아직 한창 자라는 아이지만..
내 아이는 얼마나 클 수 있는지 엄마 아빠의 키를 합하여 자녀 키를 미리 예상해 보는 계산기가 있어해 보았습니다.
엄마 아빠가 그리 작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빠보다 더 커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재미 삼아해 보았습니다.
다행히 180까지 클 수 있는 희망이 보여 행복합니다.
초등학생 평균 키와 몸무게
저희 쌍둥이들은 현재 9살 남자아이로 평균 키와 몸무게는 128.7cm에 몸무게는 29.8kg이 평균인데
아직 몸무게는 한참 부족한 23kg입니다.. 그나마 키는 126cm로 키에서는 그나마 많이 뒤처지지는 않지만 너무 말랐네요.. 현재 저희 아이들은 일주일에 두 번 축구 교실을 다니며 한 시간 동안 땀 흘리며 뛰어놀게 합니다. 다른 아이들은 평균에 잘 맞춰 크고 계신가요?? 아래부터는 아이들 키 크는 방법,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들 키 크는 방법
아이의 키는 유전적인 문제도 있지만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도 더 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나 혼자 산다의 한혜진 씨는 엄마, 아빠 두 분 모두 작은 키이지만. 한혜진 씨는 177cm의 큰 키를 가졌습니다. 그 이유가 저녁 8시만 되면 잠자리에 들었다고 하는데요, 하루 8~10시간의 수면이 중요하고 밤 10~새벽 2시 사이에 성장호르몬이 가장 활발하니 일찍 푹 재우도록 해야겠습니다.
유럽인들은 왜?!! 키가 클까??
유럽사람들이 유독 키가 큰 이유는 유제품, 고기등 칼로리가 풍부한 음식 섭취로 인해 키가 클 것이라는 이야기를 방송에서 보았습니다.
키 크기 증진을 위한 방법
1.영양 섭취 관리
- 성장기에 있는 사람들으느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균형 잡힌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 유제품과 녹색 채소, 콩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수면
- 성장호르몬 분비가 가장 활발한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입니다.
- 하루 8~10 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3. 규칙적인 운동
- 수영, 달리기, 요가 등의 운동은 골격 발달과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운동을 통해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칭 및 자세 관리
- 매일 스트레칭을 하면 척추를 늘려 키를 약건 더 크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척추가 펴지면서 키가 더 커 보일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영양 섭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칭 및 자세 관리 등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 키 성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글을 쓰면서 아! 이겠다!!! 싶은 건 유제품을 잘 챙겨 먹이고 제일 중요한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만큼 아이들 키 성장에 도움을 많이 줄 수 있는 것도 없을 듯합니다.
일주일에 한 시간씩 세 번 이상 땀 흘리며 뛰어놀게 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하니 모두 우리 아이들의 키 성장을 위해 당장 오늘부터 수면과 음식섭취에 신경 써줘야겠습니다.